사이트에 로그인 하신 후 [나의 강의실] > [ 회원정보수정] 에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관리자에게 별도 문의 부탁드립니다.
cyberedu@khcu.ac.kr
콜러스 플레이어는 Google Chrome, Microsoft Edge, Mozilla Firefox, Apple Safari, Opera 등 HTML5를 지원하는 최신 버전의 브라우저에서 컨텐츠 재생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버튼을 선택 후 "로그인 정보를 잊으셨나요?" 를 통해 아이디와 비밀번호찾기 진행이 가능합니다.
각각 이메일 또는 SMS 인증 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스마트폰 기기나 태블릿에서 수강이 가능합니다.
다만 중국생산용 휴대폰기기(샤오미 등)및 LG유플러스 홈보이제공용 G패드 기기 등 자체 튜닝기기는 시청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1. 강의를 시청하실때에는 되도록 안정적인 네트워크 상태에서 학습하시기 바라며 우선적으로 인터넷 환경을 점검해주시기 바랍니다.
2. 와이파이나 인터넷 모뎀 및 공유기 등의 확인을 부탁드리며, 확인 후에도 재생이 원활하지 않을경우 플레이어를 삭제 후 재설치 해보시기 바랍니다.
영상은 잘 보이는데 소리가 안들리는 경우
1. Windows [시작] 버튼과 [실행] 버튼을 클릭하신 후 sndvol을 입력하시고 결과 화면에 보이는 프로그램을 선택해 주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Windows 10의 경우 [실행] 버튼이 없으므로 화면 좌측 하단의 윈도 아이콘을 클릭하신 상태에서 곧바로 sndvol을 타이핑하시면 됩니다.)
위 화면에서 볼륨 게이지가 적절한지를 확인해 주시고 스피커 모양이 혹시 음소거(Mute) 상태는 아닌지 점검해 주시기 바랍니다.
2. 모두 정상인 상태임에도 여전히 소리가 안들릴 경우, 아래 링크를 통하여 다른 동영상 사이트에서도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유투브 테스트 링크
https://www.youtube.com/embed/9bZkp7q19f0
비메오 테스트 링크
https://player.vimeo.com/video/22439234
온라인 수료증 발급이 가능한 과정에 한에서 발급됩니다
마이페이지> 증명서 발급란 선택 후 수료된 과정의 수료증 발급을 선택하여 인쇄 합니다.
일부 과정은 온라인 수료증을 발급하지 않습니다
윈도우 PC에서 설치가 안되는 경우는 여러 원인이 있습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설치가 안되는것을 기준으로 일단 아래의 조치사항들을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1. 윈도우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사용안함으로 변경합니다. (설정 후 재부팅 필요)
2. 그래도 설치가 안되는 경우 [링크] 를 클릭하여 설치 파일을 다운받아 실행합니다.
플레이어를 설치하고 재부팅(선택사항)후 재생이 되는지 확인합니다.
3. 백신 프로그램이 가동되고 있는경우 백신 프로그램을 일시 정지하고 다시 설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일부 보안 프로그램은 삭제 또는 완전 종료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4. IE 가 손상된 경우 먼저 IE를 복구해야 하나 어려운 경우 오페라 또는 크롬, 파이어폭스에서 강의를 실행하여 정상인 경우 해당 브라우저로 수강합니다.
5.컴퓨터 상의 일시적인 프로세스 충돌이나 장애일 수 있으니 컴퓨팅 재부팅 후 바로[링크]를 클릭하여 콜러스 플레이서를 설치해봅니다.
6. 방화벽 등으로 플레이어 설치가 차단된 경우가 아닌지 확인합니다.(회사나 단체 등에서 2대 이상의 PC에서 동일한 메세지가 나올 경우 가능성 높음)
나의 강의실>마이페이지>강의실 입장>수강정보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시면 차시별 진도율과 수강쪽번호를 보실 수 있습니다.